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수시의회, 일부 의원들 시정 추진 발목 잡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종호]

“대안제시 없이 무책임 극치” 비판 일어
전남 여수시의회 일부 의원들이 여수시 현안사업에 대한 구체적 대안 제시도 없이 정략적인 판단으로 시정 추진에 ‘발목’을 잡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29일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지난 26일 제166회 여수시의회 임시회 3차 회의를 열고 ‘2016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의결안(돌산청사 직원 재배치 계획)’을 표결에 붙였다.

이날 무기명 표결 결과 현 여서동 2청사(여서청사)내 테니스장 부지에 130억원을 들여 지하 2층 지상3층의 청사건물을 신축하자는데 재석의원 24명 중 찬성한 의원이 12명 이었다.
반대가 8명, 기권 4명으로 재석의원 과반수를 1표차로 넘지 못해 결국 부결됐다.

하지만 이날 본회의 표결 전 찬·반 토론에 나선 의원들의 발언을 보면 시의회가 어느 수준에 처해있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줬다.

특히 A의원의 발언은 무책임의 극치라는 지적이다. A의원은 청사 건물을 짓지 않고 우선 보건소를 건축한 다음 남은 돈으로 현재 여수해수청(구 2청사)를 사들이자고 제안했다.

하지만 지자체는 국가 기관을 쉽게 사들일 수가 없다.

더욱이 여수해수청이 물동량이 많은 광양지역으로 옮길 수 있는 명분을 주는 것은 물론 자칫 지역의 큰 손실을 가져올 심각한 문제인데도 아무런 대안 없이 청사 신축 반대 명분으로 삼았다.

또 B의원 등 또 다른 일부 의원 등은 “충분한 여론 수렴 없이 시의회를 로비하고 압박하면 되겠냐”며 “순서가 틀렸고 모든 책임은 시장에게 있다”고 거듭 여론 수렴 과정을 지적했다.

그러나 여론 수렴 과정 또한 집행부는 그동안 다양한 경로를 통해 여론을 수렴해 시의회에 안을 제출했다.

반면 시의회의 경우 집행부가 몇차례 의견 수렴 과정을 논의했으나 거부한 것으로 밝혀져 이 역시 반대를 위한 명분 쌓기 위한 발언이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주철현 시장은 이날 표결 후 “안타까움이 많이 있는데 본회의에서 마지막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았다”며 “이런 의회의 관행은 사라져야하고 특히 사람을 앞에 놓고 매도하는 것은 명예 훼손 수준에 가깝다”고 일갈했다.

이날 일부 방청객들은“여수 해수청이 틈만 나면 광양지역으로 갈려고 하는 마당에 아무런 대안 없이 발언하는 것은 어느 지역 시의원인지 모르겠다”며 “일부 시의원들 때문에 시민들과 직접적인 현안 사업이 발목을 잡히고 있어 안타깝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김종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