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男은 당장 필요한 것, 女는 미래에 필요한 것 쇼핑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메프, 2030 쇼핑성향 결산…"쇼루밍·역쇼루밍 경험 많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20·30대 소셜커머스 이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남자들은 필요에 의해, 여자들은 미래를 대비해 쇼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20대 남성의 경우 '필요해서 산다'는 고객이 51%, '대비해서 산다'는 고객이 39%를 기록한 반면 20대 여성은 대비해서 산다는 고객이 59%, 필요해서 산다는 고객이 33%를 기록하며 크게 대조를 보였다.
30대 역시 남성의 43%가 필요해서 산다고 답했으며, 대비해서 산다는 고객은 40%로 이보다 적었다. 반면 여성은 24%만이 필요에 의한 쇼핑을 했으며 60%가 미래에 대비한 쇼핑을 했다.

위메프는 "남성 고객들은 해당 상품이 당장 필요할 때 쇼핑을 시작해 가격대를 고르는 성향이 강한 반면, 여성 고객들은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 등장하면 미래의 필요를 생각해 구매한다"며 성향 차이를 분석했다.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보고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쇼루밍'적 소비행태는 남녀를 막론하고 일반화되어 있었다.
20대와 30대 남녀고객의 95%가 쇼루밍 경험을 갖고 있었으며, 반대로 온라인에서 본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역쇼루밍' 경험 역시 75%가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경우는 물건이 당장 필요해서 구매한다(38%)기 보다는 필요를 대비해 미리 구매하는 고객(50%)이 훨씬 많았다. 쇼루밍 경험자 비율은 20대가 93%, 30대가 98%로 30대가 더욱 높게 나타났다.

해외구매대행 경험은 20대보다 30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구매대행 경험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20대 남성의 51%가, 여성의 57%가 '그렇다'고 응답했으며 30대는 경험이 있다는 남성이 58%, 여성이 69%로 나타났다.

또 아직 경험을 해 보지 못한 고객들의 대부분은 구매대행을 해 보고 싶다고 답했다. 구매대행을 하고 싶지 않다는 고객은 전체의 8%에 그쳤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잔고증명서 위조’ 尹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가석방 출소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국내이슈

  •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해외이슈

  •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