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부, ICT분야 여성기업 활성화 위한 '이브와 컨퍼런스' 개최

최종수정 2014.11.19 13:38 기사입력 2014.11.19 13:3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감성과 융합시대를 이끌어 갈 IT여성기업인들의 미래상을 조명하기 위해'제6회 이브와(IBWA) 컨퍼런스'를 20일 양재동 EL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브와는 IT여성기업인협회(IT Business Women's Association)의 약자다. 이번 컨퍼런스는 'ICT 미래는 창조 그리고 도전'이라는 주제로 ICT 융·복합 시대의 최신 ICT트렌드에 대한 주제 발표, 우수 IT여성기업의 경영사례 발표 및 사업 설명, 우수 솔루션 제품 전시 등으로 구성됐다.

ICT 관련 핫이슈를 통찰하고 미래를 향한 여성기업인들의 혁신사례를 공유함으로써 IT여성기업인과 IT여성기업인 협회가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미래부 측은 기대했다.

시상식에서는 IT여성기업인이 이공계 여대생들(총 195명)을 멘토링한 우수사례를 선정(미래부장관상 3팀 등) 시상할 계획이다. 또 ICT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인재 발굴을 위한 ‘전국 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 우수팀(미래부장관상 4팀 등)에 대한 시상도 병행된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