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이달 들어 소나기, 우박 등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샌들 등 주요 여름 상품도 '수륙양용'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아쿠아슈즈에 런닝화를 결합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일상생활이나 등산 등 레저활동 시에도 신을 수 있는 신발로 진화하고 있다.
같은 기간 젤리샌들 판매도 288% 증가했다. 여름철 대표 샌들인 웨지샌들(굽 6cm이하)이나 글레디에이터 샌들이 각각 79%, 7%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젤리샌들의 성장세가 더욱 눈에 띈다. 젤리샌들은 고무 등으로 제작된 샌들을 뜻하는데 비올 때나 물놀이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신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한편 같은 기간 G마켓에서 레인부츠 판매는 줄었다.
옥션(auction.co.kr)에서는 최근 일주일간 샌들형 아쿠아슈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아동용 젤리슈즈 판매도 같은 기간 155% 신장했다.
남성헌 G마켓 패션실장은 "아침에는 비가 오고, 낮에는 맑게 개는 등 날씨가 오락가락 할 때는 레인부츠 대신 가벼운 아쿠아슈즈나 젤리샌들 등을 신는 것이 부담 없다"며 "소나기로 날씨가 변화무쌍 했던 6월 초에 '수륙양용형' 상품 판매가 눈에 띄게 늘었는데 장마를 앞두고 이러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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