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미홍 사과에 변희재 "국익 해쳤냐" vs 진중권 "유언비어 유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미홍 더코칭 대표가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집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일당을 받고 동원됐다고 주장한 것을 하루만에 사과했다. (사진 : 정미홍 트위터 캡처)

▲정미홍 더코칭 대표가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집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일당을 받고 동원됐다고 주장한 것을 하루만에 사과했다. (사진 : 정미홍 트위터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정미홍 사과에 변희재 "국익 해쳤냐" vs 진중권 "유언비어 유포다"

정미홍 더 코칭그룹 대표의 트위터가 논란인 가운데 변희재 대표와 진중권 교수의 트위터 내용이 화제다.
진중권 교수는 지난 5일 자신의 트위터에 "추모 분위기 속에 다시 예능 프로그램이 시작됐다"며 정미홍 대표 발언을 비난했다. 그는 "애들아, 웃을 기분 아니다. 경찰에서 이 유언비어 유포자를 어떻게 단속하는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에 "트위터에 와전된 이야기를 올렸다 바로 삭제한 정미홍이 국익을 해쳤습니까. JTBC란 재벌방송에서 연거푸 다이빙벨 과장 광고해서, 구조작업에 막대한 손실을 끼친 이종인과 손석희의 죄가 큽니까. 경찰은 친노포털의 선동에 앞잡이 노릇하지 마십시오"라고 말했다.

이어 "공지영, 표절중권까지 트위터에서 거짓선동하다 한두번 걸렸습니까. 한두번 트위터 삭제했나요. 정미홍처럼 제대로 정정한 적도 없죠. 그럼에도 오늘 정미홍 이슈가 터진 건, 바로 친노포털의 여론조작입니다. 친노포털을 잡아야할 경찰이 왜 여기에 휘둘립니까"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4일 정미홍 대표는 "세월호 희생자 추모 집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일당을 받고 동원됐다"고 주장해 파장이 일었다. 정미홍 대표 4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손에 하얀 국화꽃을 들고 서울역에서 시청 앞까지 행진하며 '정부가 살인마다. 대통령 사퇴하라'고 외쳤다. 지인의 아이가 시위에 참가하고 6만원의 일당을 받아왔답니다. 참 기가 막힌 일입니다"라고 주장했다.

이후 논란이 일자 정미홍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어젯밤에 올린 트윗은 지인으로부터 들은 것이었지만 다시 한 번 구체적으로 확인한 결과 사실이 아니었다"고 사과했다 .

정미홍 사과와 변희재 진중권의 트위터를 접한 네티즌은 "정미홍, 국익을 해치진 않았지만 추모를 해친거 아닌가" "정미홍, 사과 했으니 됐다" "정미홍, 더 코칭그룹은 뭐하는 곳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