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두개의 코를 가진 개, 기형적 외형…후각능력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두개의 코를 가진 개.(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두개의 코를 가진 개.(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두개의 코를 가진 개의 사연이 화제다.

영국의 한 언론매체는 지난 9일(현지시간) 두개의 코를 가진 개 벨지안 셰퍼드 독(Belgian shepherd dog) '스너플'을 소개했다.
생후 5개월 된 스너플은 잘생긴 외모, 탄탄한 체구, 높은 충성심을 모두 겸비했지만 한 가지 유별난 점이 있다. 바로 코가 일반 개들과 달리 두개라는 점이다. 이런 외형적 문제 때문에 스너플은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4명의 주인에게 버림받았다고 전해졌다.

하지만 스너플의 코를 관찰한 수의사 안젤라 맥알리스터는 언뜻 보기에 문제로 보이는 두개의 코에 놀라운 사실이 있음을 발견했다. 두개의 코가 각기 개별적으로 움직이며 후각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녀는 "스너플의 코는 단순히 분리된 것이 아니라 각자 완벽한 후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며 "지난 20년간 동물을 봐왔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고 전했다.

현재 스너플은 영국 글래스고 애완견 센터에서 지내고 있다. 스너플은 영국 스코틀랜드 동남부 이스트로디언의 한 가정으로 입양이 결정돼 다음 주부터 새로운 삶을 시작할 예정이다.
두개의 코를 가진 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두개의 코를 가진 개, 이젠 꿋꿋이 자라렴", "두개의 코를 가진 개, 단점이 아니라 엄청난 장점", "두개의 코를 가진 개, 신기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