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 하버드大 재학생 구성 '리더십 컨퍼런스' 개최

최종수정 2014.01.08 09:30 기사입력 2014.01.08 09:30

댓글쓰기

경기도 가평군 소재 한화인재경영원에서 열린 제3회 날개나눔 리더스 컨퍼런스에 참석한 고등학생들과 하버드대학생 멘토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 가평군 소재 한화인재경영원에서 열린 제3회 날개나눔 리더스 컨퍼런스에 참석한 고등학생들과 하버드대학생 멘토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한화 그룹은 하버드대학교 재학생들로 구성된 날개나눔팀이 주관하고 한화그룹이 후원하는 '제3회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를 오는 10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소재 한화인재경영원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는 미국 하버드대학교에 재학 중인 한인 유학생 및 외국인 학생들로 구성된 날개나눔(WingSharers)팀이 100명의 국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 등에 대해 강의와 토론 등을 진행하는 교육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쉽지 않은 영어 캠프와 리더십 캠프가 융합된 형태로, 소요경비 전액을 한화그룹이 후원해 전 일정이 무료로 진행된다.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세번째다.

특히 올해는 지난 두 차례 컨퍼런스에 참가했던 고등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대상자를 늘려달라는 요청에 따라 참가 학생수를 20명 늘려 총 100명의 고등학생들을 선발했다.

3박4일 동안 진행되는 캠프를 통해 12명의 하버드대학생들은 글로벌 리더십, 혁신적 사고, 창의력 증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의와 토론 등을 통해 자신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고등학생들에게 전달한다.
또한 니콜라스 하크니스 하버드대학교 인류학과 교수,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하버드대학교 동아시아학과 교수 등 2명의 교수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한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100명의 고등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신청한 전국의 1~2학년 고등학생 700여명 중 날개나눔 운영진이 직접 서류심사와 전화면접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