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위, 1위, 1위" 현대·기아차 품질경영 중국서 통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이디파워, 중국 신차품질조사(IQS) 3개 차종 1위
현대차 중국형 쏘나타(YF)

현대차 중국형 쏘나타(YF)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기아자동차가 중국에서 최고의 품질력으로 인정받았다.

현대· 기아 (회장 정몽구)는 제이디파워(J.D.Power)가 31일 발표한 ‘2012 중국 신차품질조사(IQS : Initial Quality Study)´에서 현대차 YF쏘나타, EF쏘나타와 기아차 프라이드(현지명 K2) 등 총 3개 차종으로 차급별 1위에 최초로 올랐다고 밝혔다.
제이디파워의 신차품질조사(IQS)는 2011년 10월부터 2012년 6월까지 9개월간 43개 도시에서 신차를 구입한 고객 2만여명을 대상으로 신차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내는 것으로, 점수가 낮을수록 고객의 높은 품질만족도를 의미한다.

68개 브랜드 총 215개 차종이 자웅을 겨룬 이번 중국 신차품질조사에서 현대·기아차는 총 10개 세그먼트 중 고급형 중형차급, 경제형 중형차급, 소형차급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석권하며 미국시장에 이어 중국시장에서도 최고의 품질을 입증했다.

현대차 YF쏘나타는 66점으로 혼다 어코드(81점)을 제치고 고급형 중형차급(Upper Premium Midsize Segment)에서 1위에 올랐으며, EF쏘나타는 82점을 획득해 쉐보레 에피카(122점)와 푸조 408(165점) 등을 제치고 경제형 중형차급(Lower Premium Midsize Segment)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소형차급(Entry Midsize Segment)에서는 기아차 프라이드(현지명 K2)와 현대차 엑센트(현지명 베르나)가 각각 83점과 91점을 획득, 1,2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특히, YF쏘나타와 프라이드는 지난 9월 중국질량협회의 ‘2012 고객품질만족도 조사´에서도 각각 ‘고급 중형차’와 ‘소형차’ 세그먼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시장에서 우수한 품질을 입증했다.

현대·기아차는 브랜드별 순위에서도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베이징현대와 둥펑위에다기아는 전체 조사대상 47개 브랜드 중 7위와 8위에 올랐으며, 고급브랜드를 제외한 일반 브랜드 순위에서는 도요타와 폭스바겐을 제치고 각각 3위와 4위를 기록했다.

베이징현대의 경우 지난해 보다 35점 오른 91점을 받아 13위에서 무려 6계단이나 급상승했으며, 둥펑위에다기아도 25점 오른 94점을 기록해 지난해 11위에서 3계단 순위 상승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시장의 경기침체 상황에서도 꾸준한 품질경영을 펼침과 동시에 중국 고객들을 위한 현지화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투입해, 이번 제이디파워社의 중국 신차품질조사에서 상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중국시장에 우수한 품질을 갖춘 신차를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중국시장 공략에 고삐를 늦추지 않고 최고의 품질을 향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