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풍 볼라벤]네이버서 태풍위치 확인 가능해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실시간 천리안해양관측위성영상이 네이버 지도서비스에 제공되는 실제 화면

실시간 천리안해양관측위성영상이 네이버 지도서비스에 제공되는 실제 화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태풍의 위치를 네이버(NHN)의 ‘테마지도 서비스’로 살펴볼 수 있게 된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천리안 해양관측위성으로 관측한 바다 정보를 네이버에 제공해줘서다.

지난 8월28일부터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천리안 해양관측위성 테마지도 서비스’는 세계 최초로 정지궤도에서 운영되는 천리안 해양관측위성의 영상을 준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이에 현재 바다의 식물성 플랑크톤과 탁수의 농도, 용존 유기물의 분포형태 등을 알 수 있다. 특히 이 위성은 하루에 8회, 365일 한반도를 포함한 동북아시아를 매일 촬영하기 때문에 누구라도 현재의 바다 상황을 쉽게 알 수 있다.

또 사람의 눈과 같이 가시영역 파장을 이용해 촬영하기 때문에 칼라사진과 같은 영상을 제공한다.

28일 현재 서비스에 접속하면 태풍 볼라벤의 이동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황사, 해빙, 해무 등 대규모 자연 현상을 보는데도 아주 용이하다.
한편,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네이버(NHN)는 지난 27일 위성자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전문 해양위성정보를 국민들이 실생활에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