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몽준 대선후보 등록.."박근혜와 만남 생각해보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달 30일 새누리당 19대 국회의원 당선자대회에 참석한 정몽준 의원

지난달 30일 새누리당 19대 국회의원 당선자대회에 참석한 정몽준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새누리당의 '비박(非朴ㆍ비박근혜)' 잠룡 정몽준 의원이 대권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 의원은 1일 오후 여야(與野) 주요 대권주자들 가운데 처음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12ㆍ19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한다.
최근 정진석 추기경, 김영삼 전 대통령을 잇따라 만나며 지도층 인사들과의 접촉면을 넓힌 정 의원은 이날 예비후보 등록에 앞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예방해 지지와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정 의원은 그간 '박근혜 사당화', '당내 비민주화' 문제를 지적하고 완전국민참여경선 도입을 주장하며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과 대립각을 세운 데서 한 발 더 나아가 박 위원장과의 만남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지난달 3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19대 국회의원 당선자대회에 참석한 뒤 본지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다.
그는 이 자리에서 "제가 항상 하는 얘기가 만나서 얘기하자는 것인데 언론을 통한 간접대화밖에 못하지 않느냐"면서 "이런 모습은 정말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또 "정당이라는 게 서로 같이 만나서 논의하는 기구 아니냐"며 "직접 만나서 (경선룰 등과 관련해)얘기해보는 방안을 생각해보겠다"고 했다.

정 의원은 당선자대회가 끝나기 전에 자리를 빠져나왔다. 그는 대회장을 나온 직후 취재진과 만나서는 "정쟁하고 정치를 어떻게 구별하겠는가. 그런식으로 하면 정치가 다 없어진다"며 박 위원장을 비판했다.

이는 박 위원장이 대회 인사말에서 경선룰 등을 둘러싼 당내 잡음과 관련해 "우리끼리 갈등하고 정쟁하면서 (국민에게)실망을 드린다면 또 다시 지지해달라고 부탁드릴 자격도 없고 정권 재창출도 못할 것"이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 하는 얘기다.

정 의원은 이에 대해 "당내 민주주의가 없다고 (새누리당이)지적을 많이 받고 있는데 오늘같이 이렇게 좋은 자리에서도 (박 위원장이 그렇게 얘기를 하니)답답하다"고 했다.

정 의원은 이어 "할 말은 많지만 더 많이 얘기하면 (박 위원장한테서)'경고'를 받으니까 그만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효진 기자 hjn252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