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비대위 "보수삭제 논의유보...18개항 개정작업 착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11일 정강정책 개정과 관련된 논의에서 보수표현 삭제는 논의를 당분간 유보하고 나머지 18개 항의 개정작업부터 착수했다.

비대위 정책쇄신분과위 대변인격인 권영진 의원(정강정책소위 자문위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날 열린 소위는 정강정책 개정과 관련한 소위 위원들 각 개인의 의견을 자유스럽게 토론하는 자리였으며, 초안을 의제로 논의하는 자리가 아니었다"면서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보수삭제 등이 담긴 정강정책개정초안은 출처가 불분명하며, 회의에서 제시되거나 논의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권 의원의 설명에 따르면 이날 회의의 논의에서 공감대를 이룬 것은 보수 삭제 등 논란이 되고 있는 문제는 정책쇄신의 본질을 훼손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당분간 논의를 유보하고, 우선은 18개항의 기본정책에 대한 개정작업부터 구체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오는 18일 열리는 소위에서는 '보수' 삭제논란이 되고 있는 전문(前文)을 제외한 18개 정책분야의 개정안 초안을 공식의제로 다루기로 하고, 초안 작성의 책임을 안종범 자문위원과 권영진 자문위원이 맡기로 했다.

18개 기본정책 개정 방향과 관련하여서는 ▲외교분야와 통일정책을 다른 항으로 분리하는 등 현 정강정책에서 틀을 변경할 필요성 ▲ 18개항을 나열하기보다 당의 정책 비전이 알기 쉽게 보이도록 10개 분야로 묶어서 제시할 필요성 ▲ 정치 분야의 정책보다 국민의 삶과 직결된 교육, 복지 분야를 우선정책 순위로 제시할 필요성 등에 의견을 모았다.
권 의원은 향후 정강정책 개정 절차와 관련하여 "소위는 결정권한이 있는 기구가 아니라 정책쇄신분과에서 논의할 안을 만드는 역할을 하게 되며, 최종 결정은 정책쇄신분과의 논의와 비대위 전체회의의 의결을 거쳐 이루어질 사항"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마련될 소위의 개정안은 비대위의 초안이 될 수 없으며, 정책쇄신분과에서 의결된 안이 비대위의 초안이 될 것이라고 권 의원은 덧붙였다.

한편, 다음 소위는 오는 18일 오전8시에 여의도 당사 7층에서 개최되며, 이양희 위원의 해외출장관계로 화상회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