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는 지역에 제약 없이 많은 소비자들이 '올가 그린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몰인 올가 이샵(www.orga.co.kr)에 이번 캠페인 공간을 마련했다. 세 번째 테마가 진행중인 현재까지 1만6000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첫 번째 테마인 '굿바이 일회용 쇼핑백'을 시작으로 포장재 다이어트,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으며 아이디어 한 가지를 제안할 때마다 개인 활동지수를 나타내는 '잎사귀' 100개가 적립된다.
특히 포장재 재활용을 실천하는 '올가 에코박스 사용'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 중인데 상품을 배송 받을 때 간소한 포장 형태로 불필요한 포장재 낭비를 막아주는 배송 방법을 상시 이용하는 것으로 '올가 에코박스'를 신청하면 '잎사귀' 1000개가 적립된다.
김민자 올가홀푸드 e-Biz팀장은 "올가 인터넷쇼핑몰은 단순한 친환경 먹거리 쇼핑이 아닌 고객의 로하스 라이프 스타일 실현을 위한 공간"이라며 "이번 올가 그린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나와 내 가족은 물론 후세대까지 깨끗한 지구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작은 노력을 직접 실천함으로써 진정한 로하스 삶의 가치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