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민단체가 만든 이지스함 부대마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육군 상사가 제작한 부대마크가 해군 두번째 이지스함인 율곡이이함에 기증됐다.

시민단체인 자주국방네트워크는 회원들의 모금으로 만들어진 초대형태극기와 부대마크를 율곡이이함에 기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주국방네트워크가 기증한 태극기는 가로 12.6m, 세로 8.4m 크기의 초대형으로 지난 2005년 대조영함을 시작해 세종대왕함, 광개토대왕함 등 해군 보유함 13척에 기증됐다. 해외원정을 나설때 교민은 물론 외국인에게 한국해군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율곡이이함에 기증된 부대마크는 현역군인으로 계룡대에서 근무중인 손규호 상사가 직접 제작했다. 해군과 협조해 6개월간 공을 들였다.

부대마크는 용이 보호하는 율곡이이함이 막강한 공격과 방어능력을 바탕으로 국가에서 부여한 임무를 완수하는 모습을 담았다.
부대마크 제작자인 손상사는 “율곡이이함 마크가 육군과 해군의 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지금은 전역했지만 함께 제작에 노력을 기울인 도용구 병장에게 감사하다”고 설명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