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 취업성공 가이드 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력서 작성 · 이미지 관리법 등 알짜 정보 쏙쏙

송파구(구청장 김영순)가 구직 주민들을 위한 작은 선물을 마련했다.

취업성공의 알짜 정보들이 담긴 '취업성공 가이드'를 펴낸 것.
아담한 판형에 귀여운 표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총 12쪽 분량의 이 책자는 비록 작지만 취업 성공에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내용들을 간결하게 담고 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에서부터 이미지 관리법, 성공적인 면접 요령에 이르기까지 취업성공의 핵심 비결들을 쏙쏙 골라 담았다.

구직자들이 실제 취업 면접장에서 대기하며 부담 없이 펴볼 수 있는 취업 성공의 족집게 노트로도 활용할 수도 있다.

구 관계자는 “비록 작은 책자지만 구직자들이 소홀히 하기 쉬운 내용들을 간결하고 알기쉽게 담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평소 구직준비에 활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취업성공 가이드는 앞으로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와 각 동주민센터 등에 비치돼 구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송파구는 구민들의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 송파일자리센터를 개소해 운영해오고 있다.

송파일자리센터는 ‘토털취업지원서비스’를 목표로 전문직업상담사 5명이 구직자들에게 연령 및 성별, 과거 직업이나 적성 등을 고려한 맞춤 취업상담을 실시하고, 취업알선은 물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엔 구청 별관을 일자리센터와 희망근로프로젝트추진단을 통합한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로 새단장하고 희망근로와 구직지원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한시적 일자리라는 한계를 가진 희망근로 참여자들의 장기적 고용대책 마련을 위해 '희망근로사업 참여자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지난 28일 구청 대강당에서 희망근로 참여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희망근로 참여자 취업설명회를 열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