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꽃의 향연 속으로 초대합니다.…2009고양국제꽃박람회 23일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00년 역사품은 주목나무 눈여겨 볼만…‘꽃의 성’ 관람 2시간 소요

전 세계 꽃들이 봄의 향연을 펼치는 ‘2009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오는 23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막된다.

‘온누리 꽃누리’를 주제로 5월 10일까지 18일간 열리는 2009 고양국제꽃박람회에는 국내 154개 업체와 일본·네덜란드·중국·호주 등 해외 24개국 110개 업체가 참가한다.

행사 기간 중 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꽃전시관까지 이어지는 11만2000㎡에 마련된 3개 실내 전시장(기쁨관, 희망관, 행복관)과 야외 전시장에 총 1000만 본의 형형색색 아름다운 꽃이 꽃망울을 활짝 터뜨린다.

또 각양각색의 테마와 이야기로 관람객의 감성을 자극한다.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장미 1만 송이로 사랑을 표현한 ‘사랑의 정원’, 축제의 꽃 튤립, 알리움, 아마릴리스, 프리틸라리아, 히아신스 같은 화려한 꽃으로 장식된 길을 산책할 수 있는 ‘구근원’이 등장한다.

희망관 내 신품종전시관에서는 국내 육종 기술로 개발한 장미와 카네이션을 볼 수 있다. 또 세계 향기관에서는 수국, 백합, 칼라 등 향기 덕분에 인기 높은 꽃 20종 2000본이 관람객들의 눈과 코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기쁨관에서는 화훼생산자들이 출품한 동서양란과 관엽식물, 분화작품이 전시된다. 또 공작야자, 종려야자, 행복나무, 바나나, 망고 등 120여 종의 열대 식물도 한 자리를 차지한다.

또 연인들이 사랑을 고백하기에 딱 좋은 ‘꽃의 성’은 유럽의 한 성곽을 꽃으로 꾸며놓아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들을 둘러보는데는 약 1시간 반에서 2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수만 마리의 나비와 희귀 곤충, 비단벌레 작품으로 연출되는 ‘자연생태관’은 꽃의 보금자리인 자연의 생명력과 소중함을 어린이들에게 전할 수 있는 학습공간이다.

희귀난 전시관에서는 국내에서 좀처럼 접할 수 없는 수많은 희귀 난과 국내 최고 품질인 덴파레, 온시디움, 호접란, 반다를 만날 수 있다.

아시아 분재관에서는 아시아 8개국의 진귀한 분재작품 32점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살아서 천년, 죽어서 천년을 간다’는 주목나무를 볼 수 있다.

장엄하고 고고한 자태의 주목나무는 1600년 수령의 살아있는 역사로서 그 가치는 금액으로 환산할 수 없다. 1년에 1mm씩 자란다는 주목나무는 세월의 흐름을 고스란히 품어 안고 있다.

우선 희귀 동식물의 천국인 마다가스카르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태국, 중국 등 아시아권은 물론 에콰도르와 콜롬비아, 케냐, 나이지리아 등 세계 15개국이 참여하는 국가관이 볼거리의 핵심으로 꼽힌다.

토·일요일과 공휴일에는 기쁨관과 야외전시장에서 야간관람(오후 6시30분∼8시30분)이 진행된다. 입장료는 성인 9000원, 중·고교생 7000원, 어린이 6000원이며 단체는 1000원 할인된다. (문의 031-908-7750∼9)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