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모레퍼시픽그룹,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 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객 위한 혁신 등 다양한 활동 전개

아모레퍼시픽그룹,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 발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진행한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정리한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2009년 첫 발간을 시작했으며, 2014년부터 그룹 차원으로 확대해 매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고객을 위한 혁신, 자연과의 조화, 함께하는 성장, 사회를 위한 나눔 등 전략 방향에 따른 다양한 활동 내용과 더불어 '2020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함께 담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지속가능성 평가를 거치고, 패키지의 환경 영향을 줄이는 등 제품 생애 주기를 고려한 지속가능성 강화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는 쿠션 제품 패키지 개선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55t 절감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약 600개의 지속가능제품을 판매했다.

환경 이슈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활동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로션, 크림 등 에멀젼 제품 제조에 필요한 에너지를 줄이는 ‘저에너지 유화 기술’ 등을 적용하는 노력을 통해 전년 대비 온실가스 원단위 배출량을 12.4% 감축했으며, 에너지 원단위 사용량은 12.6% 감축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비즈니스 생태계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도 적극적으로 전개 중이다. 인권ㆍ노동, 보건 안전, 환경 보호 등에 관한 협력사 지속가능경영 가이드라인을 개정하는 등 협력사의 지속가능경영 체질 강화, 혁신 지원 및 공정거래 문화 정착도 지원하고 있다. 구성원들이 창의적이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과 더불어 ‘예비맘 배려’ 프로그램 등 모성 보호 제도도 운영 중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단순히 화장품을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고객에게 아름다움과 건강을 선사해 왔고, 단지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속한 생태계와 함께 공존하는 관계를 만들어 왔다"며 "앞으로도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 나아가기 위해 한 걸음 더 전진하겠다"고 밝혔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