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용산면, 화합의 동산 가꾸기 ‘구슬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 용산면, 화합의 동산 가꾸기 ‘구슬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용산면(면장 김승환)은 지난 1일 번영회(회장 김용열)등 15개 사회단체 20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단체별 화합의 동산 가꾸기 사업을 실시했다.

민속 대명절인 추석맞이 사회단체 화합의 동산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용산면에서는 관내 소재 8개소 소공원과 가로화단, 문화재 4개소 등 관광명소 12개소를 각 사회단체가 자발적으로 담당구역을 정하여 책임감을 갖고 관리해 나가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날 용산면 각 사회단체 회원들은 이른 새벽부터 예취기를 동원해 풀베기와, 전정작업, 주변 환경정화를 실시하는 등 관광명소 가꾸기를 추진하며 회원간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있다.

아울러, 용산면에서는 군도와 농어촌도로는 물론 국도와 지방도 등 전체 28.3km 구간의 도로변 풀베기 작업을 실시하였으며 도로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함께 수거하고, 방역활동을 겸한 환경정화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승환 면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의 사회단체 회원들이 고향을 찾는 향우와 지역민들을 위해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도로변 풀베기 작업에 참여해 고마움을 느끼며 “이번 풀베기 작업과 쓰레기 수거, 방역소독등으로 고향을 찾는 귀향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고향 방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