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장현 광주시장, EBS FM ‘그 사람 그 노래’출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26일 조정희의 오후N음악"

윤장현 광주시장

윤장현 광주시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존경 받는 의료인에서 모범적인 자치단체장으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오는 4월 26일, EBS FM ‘조정희의 오후N음악 (진행 조정희, 연출 박정보)’의 화요일 코너 ‘그 사람 그 노래’에 출연한다.
어릴 때 의사 출신 혁명가들의 책을 읽고 영향을 받은 윤장현 시장은 조선대 대학교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의사의 길을 걷던 중 1985년, ‘천주교정의평화위원회’부위원장을 맡으면서 시민운동에 뛰어들었다. 이후 ‘영광핵발전소 무뇌아 사건’을 계기로 환경운동연합을 창립하고, 1998년 ‘광주시민단체협의회’공동대표를 맡으면서 광주 시민사회운동의 중심에 섰다.

그동안 ‘광주 비엔날레’이사, ‘국가인권위원회’정책 자문위원, ‘한국 YMCA 전국 연맹’이사장, ‘새정치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광주광역시장으로 당선됐다.

현재 '광주형 선순환경제'를 표방하며 광주 지역 발전에 힘쓰고 있으며, 광주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고 있다. 저서로는 2014년 출간한 <안녕을 묻고 희망을 답하다>가 있다. 이에 EBS 라디오 ‘조정희의 오후N음악’의 화요일 코너 ‘그 사람 그 노래’에서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을 초대해 의사에서 정치인으로 변신하기까지의 과정과 인생에 대한 철학, 그리고 그가 인생의 노래로 꼽은 가곡 <그리운 금강산>, ‘백설희’의 <봄날은 간다>, 베토벤 6번 <전원 교향곡 1악장> 등을 함께 들어볼 예정이다.
‘조정희의 오후N음악

‘조정희의 오후N음악

원본보기 아이콘

EBS 라디오 ‘조정희의 오후N음악’은 제6회 대학가요제에서 ‘참새와 허수아비’로 대상을 수상한 가수 조정희가 진행하는 생방송 음악 프로그램이다. DJ의 감성이 묻어나는 따뜻한 목소리로 가요, 팝, 샹송, 칸초네 등 숨어있는 보석 같은 다양한 장르의 곡을 소개함은 물론 청취자의 사연과 신청곡으로 마치 편안한 찻집에서 오랜 친구와 함께 이야기 하듯 소통하는 방송, 공감하는 방송 그래서 더 참여하고 싶어지는 방송으로 청취자들을 만나고 있다.
특히 사회 각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전문가를 초대해 직접 선곡해 온 음악과 삶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화요일 코너 ‘그 사람 그 노래’와 클래식, 뮤지컬, 크로스오버,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국내 최고 뮤지션들이 펼치는 생방송 ‘금요 라이브’코너를 선보여 나른한 오후, 청취자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물해주고 있다.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조정희의 오후N음악’은 EBS 지상파 라디오(서울·경기지역 주파수 104.5MHz, 광주 지역 주파수 105.3MHz)를 통해 전국에서 청취가능하며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와 스마트폰 반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보이는 라디오’로 시청할 수 있다.

매주 화요일 코너 ‘그 사람 그 노래’와 금요일 코너 ‘금요 라이브’방송은 ‘조정희의 오후N음악’인터넷 홈페이지 AOD 서비스를 통해 다시 들을 수 있다. (홈페이지 http://home.ebs.co.kr/afternoonmusic)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