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차별화된 아버지 건강교육 개강

최종수정 2016.04.10 10:08 기사입력 2016.04.10 10:08

댓글쓰기

장흥군(군수 김 성)은  최근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아버지 건강교실’개강식을 가졌다.

장흥군(군수 김 성)은 최근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아버지 건강교실’개강식을 가졌다.


"60~70대 아버지 대상, 노년기 건강증진 교육 실시"
"웃음치료, 스트레스·만성질환 관리 등 다양한 이론과 실습교육 진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 성)은 최근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아버지 건강교실’개강식을 가졌다.
‘아버지 건강교실’은 기존의 보건소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60∼70대 아버지들만을 대상으로 노년기에 맞는 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하여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모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지역대학의 관련학과 교수를 비롯하여,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희망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8개월간 매주 1회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교수등 전문인력의 지도로 △ 건강한 생활과 영양 △ 내몸에 맞는 스트레칭 △ 부모성장 프로그램 △ 웃음치료 △ 스트레스, 만성질환 관리등 이론과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버지 건강교실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겁게 습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꾸준히 건강한 생활습관을 이어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61-860-0316)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