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8일 본격 분양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들어서는 현대산업개발의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조감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들어서는 현대산업개발의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HDC 개발은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마지막 공동주택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의 견본주택을 8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64외에 위치한다. 지하 3~지상 15층, 5개 동, 전용면적 31~74㎡, 총 550가구 규모다.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실속형 주상복합이다.
이번 5차 단지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공동주택이다. 지난해 4차 물량을 포함해 수원 아이파크 시티에서만 총 6108가구가 공급됐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는 투자상품으로 인기가 높은 원룸부터 실속형 주택상품까지 다양한 면적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 장기화로 수익성 부동산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전용면적 31~58㎡의 경우 오피스텔보다 전용률이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다"며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풍부한 인프라도 함께 누릴 수 있어 실수요 고객은 물론 임대 투자고객들로부터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전용면적 31㎡는 소형임에도 불구하고 욕조가 포함된 욕실과 'ㄷ'자형 주방 등을 설계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45~58㎡에는 세탁실이 별도 설치돼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71~74㎡는 침실 3개가 제공돼 자녀들을 둔 3~4인 실수요 가구에 특화됐다.

욕실에는 동작인식 센서가 있는 LED등이 설치된다. 화장실 스위치를 켜지 않고 입실해도 조명의 20% 가량이 자동으로 켜진다. 60㎡ 이상 욕실에는 최첨단 스피커폰이 설치돼 방문객 및 경비실과의 통화는 물론 공동 현관을 제어할 수 있다. 모든 주택에서 거실 월패드를 통해 택배 도착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일괄소등 및 엘리베이터 호출 등도 가능하다.

이 단지 저층부에는 테라스형 스트리트 상가가 조성될 예정이다. 우시장천과 연계된 중앙 광장도 설계된다. 또 약 2.6㎞ 길이의 생태하천을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조성돼 산책이나 하이킹 등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숲속과학놀이터와 멀티유즈파크, 친수공원, 가족공원, 생태공원 등을 포함하는 약 8만㎡ 규모의 공원도 조성돼 친환경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접수가 이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정당계약일은 27일부터 29일까지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6월이다.

견본주택(031-232-1700)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에 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