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최경환 "공무원 연금개혁해야 구조개혁 동력받는다"

최종수정 2014.12.05 14:45 기사입력 2014.12.05 14:4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5일 "공공기관 개혁, 공무원 연금 개혁 등 공공부문이 선도하고 앞장서야만 구조개혁이 추진 동력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이날 기획재정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국민들께 구조개혁에 동참을 부탁드리기 위해서는 우리부터 비상한 각오와 뼈를 깎는 선제적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내년에는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면서 구조개혁과 함께 서비스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는 등 우리 경제의 체질개선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다"며 "구조개혁은 고통을 감내해야하고 계층 간 갈등도 있는 어려운 작업"이라고 언급했다.

또 최 부총리는 "최근 환율 변동, 유가 하락 등 세계 경제 환경이 급변하고 예측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며 " 비상한 각오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적절한 대응책이 강구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담뱃값 인상에 따른 매점매석을 막기 위해 "관계기관의 협조를 받아 담뱃값 인상에 따른 매점매석 방지 등 사전 대책을 철저히 추진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밖에 이달 발표 예정인 2015년 경제정책방향 마련과 관련해 "경제회복과 구조개혁을 동시에 추진해야 하는 만큼 실국간, 부처간 적극 협조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시를 통해 좋은 대안을 마련해달라"고 말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