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주항공, 열린의사회와 함께 태국 의료봉사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주항공 자원봉사자와 열린의사회 소속 의료진이 태국 메솟시에서 의료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3일까지 이 지역에서 마취통증의학과, 소화기내과 등 4개 진료부문에서 모두 1000여명을 진료했다.

제주항공 자원봉사자와 열린의사회 소속 의료진이 태국 메솟시에서 의료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3일까지 이 지역에서 마취통증의학과, 소화기내과 등 4개 진료부문에서 모두 1000여명을 진료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제주항공과 (사)열린의사회는 지난달 29일부터 5일간 태국 매솟(Mae sot)시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저녁 제주항공편을 이용해 태국 방콕으로 출국해 이달 3일 아침에 귀국했다.
이 기간 동안 봉사단은 매솟 주민과 이곳으로 건너 온 미얀마 난민들을 대상으로 약 1000여건의 진료를 진행했다. 제주항공 계열사인 애경산업에서 기부한 2080치약과 칫솔 등 생활용품 1000여명 분을 전달했다.

의료봉사활동 지역인 메솟시(인구 12만1000여명)는 방콕에서 북서쪽으로 약 470km 떨어진 곳(Tak)으로 미얀마와 국경을 맞대고 있다. 많은 미얀마 난민과 이주 노동자들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로, 지난해 연말 발생한 홍수로 수재민들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마취통증의학과, 소화기내과, 치과, 한의예과 등 열린의사회 소속 의료진 6명과 제주항공 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모두 33명이 참가했다.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2011년 12월 공동 의료봉사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제주항공 취항노선 중 의료봉사가 필요한 지역을 선정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필리핀 퀘존(Quezon)과 라구나(Laguna), 태국 아유타야(Ayuthaya), 사뭇송크람(Samut Songkhram) 등에 이어 9번째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의료봉사활동까지 약 1만 명이 의료봉사 혜택을 받았다"며 "향후에도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과 다양한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제주항공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