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광산구, ‘대한민국 지식대상’ 우수기관 선정

최종수정 2014.09.14 09:33 기사입력 2014.09.14 09:33

댓글쓰기

"공공데이터 개방, 투게더광산?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 등 호평"

[아시아경제 노해섭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민형배)는 안행부 등이 주최한 ‘제3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 선정, 안행부장관상을 수상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지식기반 행정·경영 문화 확산에 공헌한 행정·공공기관과 민간기업에 주는 지식대상에 광산구가 공공데이터 개방, 민관 복지연대망 투게더 광산 운영 등 여러 혁신행정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

이번 지식대상에 광산구는 지식기반 업무전략과 네 가지 우수사례를 제출했다. 우수사례 내용은 △주민 맞춤형 과학행정 GSimap 구축 △민·관복지연대망 ‘투게더광산’ 운영 △주민참여 정책설계 ‘생생도시 아카데미’ 진행 △민·관 협력 거버넌스 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이다.

안행부 관계자는 “광산구가 전국 최초로 GIS정책지도를 발간해 공공데이터를 주민에 개방한 노력 등은 정부3.0의 핵심가치와 일맥상통해 큰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지식대상 시상은 다음달 16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리는 세계지식포럼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광주에서는 광산구가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