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곡성군 광주시 학교급식 친환경쌀 납품학교 농촌체험학습 행사 실시

최종수정 2014.07.20 13:41 기사입력 2014.07.20 13:4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곡성군은 지난 18일 겸면 죽산 농촌체험마을에서 광주 선명초 학생 63명을 초청해 농촌체험학습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곡성 친환경쌀을 학교급식용으로 납품 받고 있는 광주광역시 학교를 대상으로, 공급업체인 옥과농협 경제사업소와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다.

도시 초등학생들에게 농촌 체험 기회를 부여해 농업과 농촌을 이해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체험행사에 앞서 옥과농협의 안전교육과 전남발전연구원에서 어린이 경제교육을 실시했고, 주요 체험행사로 옥수수 따기, 인절미 떡매치기, 천연염색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로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곡성 친환경쌀 학교급식 확대 및 대외 홍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대도시 학교급식 납품대상 학교를 초청해 농촌체험학습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곡성군은 지난 18일 겸면 죽산 농촌체험마을에서 광주 선명초 학생 63명을 초청해 농촌체험학습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곡성 친환경쌀을 학교급식용으로 납품 받고 있는 광주광역시 학교를 대상으로, 공급업체인 옥과농협 경제사업소와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다. 도시 초등학생들에게 농촌 체험 기회를 부여해 농업과 농촌을 이해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체험행사에 앞서 옥과농협의 안전교육과 전남발전연구원에서 어린이 경제교육을 실시했고, 주요 체험행사로 옥수수 따기, 인절미 떡매치기, 천연염색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로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곡성 친환경쌀 학교급식 확대 및 대외 홍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대도시 학교급식 납품대상 학교를 초청해 농촌체험학습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