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메이드, 내년 신작 모멘텀 기대..목표가↓<신한투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한금융투자는 16일 위메이드 에 대해 단기 실적 부진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5만4000원에서 4만5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공영규 연구원은 "'윈드러너'의 트래픽 감소와 신작 성과 부진으로 올해 하반기 주가 하락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RPG)인 '아크스피어'의 출시가 지연됐고 신규 캐주얼 게임들은 흥행에 실패했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내년에는 MMORPG의 성과가 기대된다는 전망이다. 공 연구원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12년 LTE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가파른 성장을 경험했다"면서 "향후에는 MMORPG와 중국 시장 진출이 성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는 내년 1월 아크스피어를 시작으로 '블레이즈본', '드래곤미스트', '천랑' 등 본격적인 모바일 MMORPG 출시를 계획 중이며 3월에는 텐센트를 통해 '달을 삼킨 늑대(이하 달삼늑)'의 중국 출시도 예정돼 있다.

공 연구원은 "위메이드의 경쟁력은 캐주얼 게임보다는 MMORPG와 같은 하드코어 게임에 있다"면서 "1월 출시되는 아크스피어가 흥행에 성공하면 텐센트의 달삼늑 출시일까지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위메이드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7% 증가한 506억원, 영업이익은 15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