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신세계 百 “SNS 타고 선물 받으러 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보라 ]
광주 신세계백화점이 9일 광주 시내에 선보일 '굿럭트럭'

광주 신세계백화점이 9일 광주 시내에 선보일 '굿럭트럭'

AD
원본보기 아이콘


트럭 타고 SNS 이용자에 게릴라성 경품 이벤트
9일 광주시내에 ‘신세계 굿럭 트럭’이 상륙한다.

‘신세계 굿럭 트럭’이란 신세계 백화점이 개점 82주년을 기념해 백화점이 아닌 시내 길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광주지역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마케팅(SNS와 오프라인이 결합된 형태의 마케팅)’으로, 다양한 선물을 실은 ‘신세계 굿럭 트럭’이 사전에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과 같은 SNS로 행선지와 도착 시간을 예고하고,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9일 낮 12시에 상무지구에서 출발하는 ‘신세계 굿럭트럭’은 광주지역 번화가인 충장로와 전남대 후문 일대를 지나 오후 6시에 광주신세계를 종착지로 행사가 종료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본점, 의정부점, 영등포점 주변 거리에서 ‘굿럭 트럭’ 행사를 진행한 결과, 자사 페이스북 회원이 기존 1만 1000여명에서 1만 8000명으로 7000여명 가량 늘어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종이 전단이나 DM(Direct Mail)의 응답율이 10%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50만부 이상의 광고물 발송과 같은 효과를 낸 것과 비슷하다는 것이 신세계측의 설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30만원 상당의 스마트 카메라를 포함해 20만원 상당의 삼성 도킹 오디오, KBS 예능 프로그램인 ‘개그콘서트’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강아지 캐릭터인 브라우니 인형, 스타벅스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어 수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사전에 신세계 페이스북에 고지된 행사 예정 장소에서 선착순으로 다양한 미션 완수 및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

광주신세계 영업기획 팀장은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형태의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을 넘어 SNS와 결합된 신개념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bora100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국내이슈

  •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