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에셋운용, TIGER ETF 순자산 2조원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인 TIGER ETF의 순자산이 연초 이후 5800억원 이상 증가하며 전체 순자산 2조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미래에셋 TIGER ETF는 지난 19일 기준 연초 이후 5847억원이 증가한 2조213억원을 기록했다. 연초 이후 업계 ETF에 설정된 금액은 3조4674억원이며, 이 중 TIGER ETF가 17% 가량 차지한다.
특히 지난해 보수인하를 실시한 TIGER 200 ETF은 연초 이후 2506억원이 추가로 유입돼 펀드 순자산 1조원(1조826억원)을 돌파했다.

1년 이상 운용 중인 업계 5개사의 코스피200지수 추종 ETF에는 연초 이후 5526억원이 추가로 설정됐으며, TIGER 200 ETF는 전체 유입의 약 45%가 몰려 보수인하 효과를 입증했다.

미래에셋 TIGER IT ETF는 1년 수익률 28.44%, 미래에셋 TIGER 중국소비테마 ETF는 연초 이후 23.60%를 기록하며 국내 100억원 이상 주식형펀드 중 최고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ETF상품은 국내지수추종 상품부터 각 섹터, 스타일, 테마, 채권, 상품과 해외지수 추종 상품까지 총 43개 ETF가 거래 중이다. 반도체, 필수소비재, IT 등 국내섹터 ETF가 총 17개로 가장 다양한 섹터라인업을 갖췄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보유한 글로벌 ETF상품은 홍콩 8개, 캐나다 116개, 호주 10개 등 총 177개다. 한국, 홍콩, 캐나다, 호주 등 글로벌시장에서 운용하는 ETF운용규모는 약 6조2000억원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 박한기 이사는 "TIGER ETF의 순자산 2조원 돌파는 국내 ETF시장이 특정 운용사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달성한 것"이라며 "향후 미래에셋운용의 계열사이자 해외 ETF 운용사인 호라이즌(Horizon) ETF의 노하우를 접목, 국내ETF시장에 독창적인 상품을 출시하는 등 시장을 선도하는 ETF 운용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