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지역정보화교실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강이력관리 시스템 도입과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기기 강좌 선 보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국내 최고 정보화 도시 명성에 걸맞은 정보화교실 운영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강남구는 주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취약계층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최소한의 실비만을 받고 동 문화센터와 초등학교 등 19곳에서 ‘지역 정보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총 29만2300여 명 수강생을 배출할 정도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만 총 660여 강좌에 월평균 1425명의 주민이 수강했는데 수강생 약 80%가 정보화교육이 절실한 55세 이상 주민들로 새로운 문화와 소통하기 원하는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다.
정보화교실

정보화교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남구 지역 정보화교실이 이처럼 인기 있는 비결은 우수한 강사진은 물론 다양한 강좌와 더불어 합리적인 운영이 한 몫 했다.

올해는 특히 ‘수강이력 관리시스템(http://educom.gangnam.go.kr)’을 도입해 반복수강, 장기수강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하고 소외받기 쉬운 어르신과 장애인 등 정보화 취약계층에게 골고루 혜택이 가도록 더욱 꼼꼼하게 관리할 방침이다.
한편 강남구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가정까지 찾아가는 ‘방문 컴퓨터교육 프로그램’도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데 지역 내 1~3급 중증 장애인을 찾아 1:1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 PC) 체험 강좌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이용한 ‘인맥만들기’ 강좌를 운영 중인데 주민들에게 특히 인기다.

지역 정보화교실 이용은 정보화교실 사이트(http://educom.gangnam.go.kr)를 통해 접수하거나 교육 상담 전화 1544-52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한호 전산정보과장은 “앞으로 지역 정보화교실의 꾸준한 지원과 업그레이드로 강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 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