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보험사' 전환 속도 내는 미래에셋생명

전자문서 전면 도입 및 화상창구 운영

미래에셋생명 이 온·오프라인 전반을 바꿔가며 '디지털 보험사'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24일 미래에셋생명은 이같은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미래에셋생명은 2021년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제판분리(보험상품 제작과 판매 분리)'를 단행해 디지털 혁신과 상품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는 업무환경을 구축했다. 비대면 채널을 고도화하고 강점인 변액보험에 힘을 쏟겠다는 취지다.

지난해 7월에는 고객프라자를 고객 지향형 '디지털라운지’로 전환했다. 디지털라운지는 사무 환경의 제약 없이 방문객이 자유롭게 최신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화상창구를 통해 원하는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앞서 2020년 12월에는 고객프라자 등 고객이 내방해 업무를 보는 창구에 종이가 필요 없는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보험과 대출 등 업무 문서를 모두 전자문서로 전환하고, 전자증명서 및 전자위임장을 통해 모바일에서 서류를 주고받도록 했다.


온라인 플랫폼도 개편했다 기존 홈페이지, 사이버창구, 온라인보험 등 각각 운영되던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고 일관된 사용자환경과 경험을 제공하도록 바꿨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 대표는"미래에셋생명은 네이버, 카카오 등 빅테크 온라인금융 플랫폼 및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산업 등 경쟁이 심화된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 비대면 사업 경쟁력 분야의 경쟁우위를 갖추고 있다"라며 "앞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 통합 앱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 혁신 서비스 공급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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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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