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미디어 콘텐츠株 상승

[특징주]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미디어 콘텐츠株 상승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한한령(한류 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엔터, 게임 등 미디어콘텐츠 관련 기업들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16일 오전 10시 기준 스튜디오드래곤 은 전 거래일 대비 6.02% 상승한 7만500원에 거래됐다. 이날 회사 주가는 장중 7만1000원까지 상승하며 오름세를 이어갔다. 또 다른 콘텐츠 관련 주식인 위지윅스튜디오 도 1.12% 올랐다. 한중 정상회담 이후 중국 내 미디어 콘텐츠 공급이 활발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반영된 것이다.

15일(현지 시간) 윤석열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첫 대면 정상회담을 진행한 가운데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시 주석이 한중 국민들 간 문화 교류에 개방적 자세를 갖고 있다고 밝힌 만큼 중국 내 한국 문화콘텐츠 수출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것이다.


중국 판호 발급 확대 기대감도 높아지면서 펄어비스 (1.14%), 위메이드 (1.58%), 컴투스 (2.69%)도 상승세다. 한한령 이후 중국 시장 내 매출이 크게 위축된 JYPEnt.(1.72%), 에스엠 (3.82%), 하이브 (1.09%)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