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증시 재테크]우리투자증권 자산배분형 랩

변동성 적어 장기수익 묙표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 NH투자증권 은 자산 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에 분산투자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자산배분형 랩(Wrap)을 판매하고 있다.

자산배분형 랩(Wrap)은 주식운용 중심의 고수익 추구 상품이 아닌 변동성이 적고 장기적으로 달성 가능한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하는 상품으로 랩어카운트(Wrap Account) 본연의 기능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랩상품이 ‘주식+채권 포트폴리오’나 ‘펀드 포트폴리오’ 형태의 단편적인 자산구성을 하고 있었다면 자산배분형 랩(Wrap)은 국내외 주식, 채권 및 대안투자상품으로 분류되고 있는 부동산펀드, 실물자산펀드, 헤지펀드(Hedge Fund), 차익거래 펀드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자산을 투자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 상품은 우리투자증권 리서치센터와 투자전략위원회가 제시하는 최적 자산배분 전략에 기초해 주식, 채권, 펀드 등 각 분야의 전문 매니저가 고객으로부터 투자에 대한 결정 권한을 일임 받아 고객 투자성향에 적합한 자산배분전략을 수립한다. 투자자의 위험 성향과 기대 수익을 고려해 크게 안정투자형, 균형투자형, 공격투자형 등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최근 유럽재정위기에서 알 수 있듯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지속되고 있어 개인투자자가 적절한 투자선택을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자산배분형 랩(Wrap)은 다양한 자산이나 전략 등에 적절히 분산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정기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해 위험자산의 편입비중을 조정하기 때문에 금융시장 충격에 대해 상대적으로 안정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이 때문에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2000증시 재테크]우리투자증권 자산배분형 랩 원본보기 아이콘


전필수 기자 philsu@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