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말레이시아 가전 렌털 사업 본격화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 렌털
말레이시아에 직수형 정수기 도입은 이번이 처음

SK네트웍스는 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자사의 말레이시아 가전 판매 법인인 'SK Networks Retails Malaysia'가 판매인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은 격려사 중인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SK네트웍스는 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자사의 말레이시아 가전 판매 법인인 'SK Networks Retails Malaysia'가 판매인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은 격려사 중인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SK네트웍스 가 말레이시아에서 가전 렌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SK네트웍스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자사의 말레이시아 가전 판매 법인인 'SK 네트웍스 리테일 말레이시아(SK Networks Retails Malaysia)’가 판매인 발대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이번 발대식에는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 류권주 SK매직 대표 등 최고 경영진과 판매 인력, 현지 언론사를 비롯한 외부 주요인사 등 총 520여 명이 함께 했다. 새로운 도전과 의미를 기념하는 깃발 수여식과 지역별 영업 매니저 임명식, 말레이시아 현지 출시 제품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SK네트웍스는 말레이시아가 동남아시아 국가 중 국가 경쟁력과 소득 수준이 높고 한국형 정수기 렌털 사업 모델이 정착돼 진출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지난 4월~6월 시장과 고객 조사를 통해 말레이시아 렌털 사업 진입 전략을 수립했으며, 관련 조직을 구성해왔다. 10월 쿠알라룸푸르에 렌털 법인의 사무실도 열었다.

SK네트웍스가 말레이시아에서 렌털할 제품은 SK매직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이다. 정수기의 경우 세계 최초 냉온수 기능을 탑재한 직수 정수기를 말레이시아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에 직수 정수기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지 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은 한글 발음을 영문 표기한 ‘JIK.SOO(직수)’를 활용한다는 방침이다.SK네트웍스는 향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이포, 조호루 바루 등 북부, 중부, 남부의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영업기반을 확보하고 점진적으로 말레이시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현지 고객들이 한국과 동 시점에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국과 신제품 출시 시기를 맞출 계획이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은 격려사에서 "오늘은 SK매직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알리는 뜻깊은 날"이라며 "동남아 경제의 중심인 말레이시아에서 항상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 감동 실현을 통해 말레이시아 넘버 1 사업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세계로 뻗어 나가야 할 것"을 주문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