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얼굴용 주사제 시장 높은 성장세..상승여력 충분<동양證>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동양증권은 16일 메디톡스 에 대해 주요 얼굴용 주사제 개발 기업의 밸류에이션을 따졌을 때 충분히 상승 여력이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원을 제시했다.

김미현 연구원은 "얼굴용 주사제가 등장하면서 시술 편리성,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 등의 장점으로 주요한 주름제거 방법으로 자리잡았다"며 "미국의 경우 성형외과 의사 수입의 50% 이상이 얼굴용 주사제를 이용한 시술에서 발행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아울러 그는 얼굴용 주사제 시장 규모가 지난 2010년 기준 22억달러에서 연평균 9%씩 성장해 2017년 40억달러 규모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전 세계적인 경기불황에도 얼굴용 주사제 시장이 10% 전후의 높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메디톡스도 실적 턴어라운드와 해외 제휴 기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 얼굴용 주사제 분야에 집중하는 국내 유일한 상장사인만큼 국내 동종 기업과의 비교가 어려워 해외 경쟁사들과 비교한 결과, 이들 기업이 평균 주가수익비율(PER) 25배에 거래됐다는 점을 고려해 충분히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