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지점장이 추천하는 금주 유망주는?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지수가 2000대에서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일부 대형주 위주의 순환매 흐름도 이어지고 있다. 지수는 오르지만 시장수익률을 따라가기 벅찬 장이다.

19일 증권정보업체 굿세이닷컴이 현직증권사 지점장 40여명의 이번주 시황을 취합한 결과, 지점장들은 이번주는 연고점 경신에 따른 부담감 및 유럽발 악재에 따른 단기조정을 거칠 가능성이 농후하므로 조금 더 신중하고 기술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예측했다. 지점장들은 지수가 박스권을 형성하며 등락하더라도 상승추세는 유효할 것이므로 현금비중을 높인 상태에서 조선주 등의 기존 주도주를 눌림목 구간에서 분할매수하라고 조언했다

지점장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종목은 삼성전기 현대건설 삼성물산 HD한국조선해양 두산에너빌리티 등이었다. 유망종목 중 특징적인 종목은 현대코퍼레이션 인데 실적이 우량함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형성하는 것이 추천이유로 제시됐다.

지난주 지점장 추천주 중 주간최고수익률은 HD한국조선해양 (17.24%)이 차지했다. 뒤를 이어 삼성증권(12.74%), 신한지주(8%), 대우증권(6.93%), 두산인프라코어(6.65%) 등의 순이었다.가장 높은 주간수익률을 기록한 지점장은 LIG투자증권 분당지점의 한만수 지점장이었다. 한만수 지점장은 5종목 최고누적수익률 51.63%, 평균수익률 10.33%를 기록했다.
증권사 지점장이 추천하는 금주 유망주는? 원본보기 아이콘




전필수 기자 philsu@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