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켈리, 출시 36일만 100만 상자 판매…"테라보다 빨라"

국내 최단기간 기록 경신

하이트진로 는 지난달 초 출시한 맥주 '켈리'가 한달여만에 100만 상자 넘게 판매됐다고 11일 밝혔다.


라거의 반전-켈리 제품[사진제공=하이트진로]

라거의 반전-켈리 제품[사진제공=하이트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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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리는 전날 기준 누적 104만 상자가 팔렸다. 병을 기준으로는 3162만병(330㎖ 기준)이다.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단기간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던 테라보다 3일 빠른 속도다. 출시 후 36일 만에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회사 측은 "이는 1초에 약 10.2병이 판매된 꼴"이라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켈리의 판매 속도에 맞춰 4, 5월 출시 초기 생산량을 계획 대비 4배 이상 늘렸다. 또 상반기 동안 켈리의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 단기간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켈리와 테라의 투 트랙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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