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계열사 홈페이지 불통...송도 IDC센터 전산 오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CJ 그룹 계열사 전산망이 17일 일시적으로 다운돼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특히 계열사인 CGV는 티켓발권이 안되고 신용카드 결제에 문제가 생겨 소비자들의 항의가 이어졌다.

CJ그룹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40분부터 오후 2시40분까지 빕스, 비비고 등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음식점과 CGV 등에서 포인트 카드인 '원카드' 사용이 제한됐다.원카드는 CJ그룹 계열사가 운영하는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카드다. 이로 인해 원카드를 소지한 고객들은 원카드를 이용한 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받지 못했다.

CJ 관계자는 "이날 장애는 계열사의 서버를 관리하는 송도 IDC센터에서 전산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이라며 "현재 서버를 복구하면서 정전과 장애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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