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에서 선물하면 샤넬 뷰티 클래스에 초대"...카카오, 기프트엑스 출시

"카톡에서 선물하면 샤넬 뷰티 클래스에 초대"...카카오, 기프트엑스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카카오 카카오 톡 선물하기에서 체험을 결합한 선물 서비스인 ‘기프트엑스(GiftX)’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GiftX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선물이다. 상품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뷰티 클래스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공한다.

카카오 톡 선물하기와 샤넬 뷰티는 지난 7일부터 샤넬 상품을 대상으로 GiftX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샤넬 제품을 구매하면 선물하기 고객들에게만 단독으로 뷰티 클래스 초대장을 제공한다. 샤넬 향수 제품에는 샤넬 향수의 전문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샤넬 조향 마스터클래스’를, 그 외 뷰티 제품 구매 시 본인의 스타일과 개성에 맞는 샤넬 향수를 탐색할 수 있는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 클래스 초대장을 보내준다.


앞으로 카카오 는 GiftX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파트너사에게는 상품 판매와 더불어 고객과 접점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은영 카카오 선물하기 럭스셀 셀장은 “선물하기 내 입점한 브랜드사들과 협업해 새로운 선물 트렌드를 이끌 고품질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선물 경험을 제공하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