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마인드 가상인간 '나수아', 태국 광고 모델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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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넵튠 의 자회사온 마인드는 자사의 인공지능(AI) 가상인간 ‘나수아(SUA)’가 태국 DDD(Dynamic Digital Display)사와 3년간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태국 DDD는 방 지역 시암 파라곤 백화점, 수안나부미 국제공항, MBK 백화점 등 주요 랜드마크에 다양한 광고매체와 대형 빌보드 등을 소유한 광고 전문 회사다. 국내 대기업과 타이항공, 샤넬, 크리스찬 디올 등 유명 브랜드가 주요 고객이다.

‘나수아’는 앞으로 3년간 방콕 랜드마크에 설치된 초대형 빌보드와 전광판 등에 등장한다. 양사는 태국을 비롯한 아세안 주요 국가에서 ‘나수아’의 모델 및 미디어 활동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온마인드 관계자는 “이번 나수아의 태국 진출은 온마인드의 3D 버추얼 휴먼 기술력과 사업 확장 가능성, 태국 내 한류 열풍, 그리고 태국 내 3D 버추얼 휴먼 시장의 성장 가능성 등이 어우러져 양사가 합의에 이른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AI 버추얼 휴먼 ‘나수아’는 최근 SK텔레콤 광고 모델을 비롯해 식음료, 뷰티, 골프웨어 등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온마인드는 버추얼 휴먼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11월 투자전문지주사 SK스퀘어로부터 8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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