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드롭박스와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연동… 협력체제 구축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 가 전세계 7억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드롭박스(Dropbox)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폴라리스오피스, 드롭박스와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연동… 협력체제 구축 원본보기 아이콘


15일 폴라리스오피스는 드롭박스에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제 드롭박스 사용자는 별도의 설치 없이도 드롭박스 플랫폼에서 HWP(아래아한글) 파일을 바로 열람할 수 있게 됐다. 한글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드롭박스가 HWP 문서를 드롭박스 환경에서 지원하게 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은 드롭박스 내 HWP 문서 포맷을 지원하는 유일한 서비스다. 폴라리스 오피스 홈페이지나 드롭박스 국내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한 번의 연결로, 드롭박스에서 바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을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서 글로벌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폴라리스오피스와 드롭박스 양사는 비대면 업무에 필수적인 클라우드 환경 기반 문서작업의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향후 HWP 문서 편집, 드롭박스 내 파일 저장, 링크 공유 등으로 지원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드롭박스 유저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제 드롭박스 웹 서비스 내에서 MS Office 문서뿐만 아니라 HWP 문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HWP 문서 포맷을 주로 사용하는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 국내 기업 고객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와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폴라리스오피스와 아이윈플러스 , 폴라리스세원 , 폴라리스우노 는 지난 3월 폴라리스그룹 출범 이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계를 수립하고 신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룹사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