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삼성전자와 반려동물 전문 서비스 협업…"ESG경영 일환"

반려동물 커뮤니티서비스 '아지냥이'
삼성전자와 협업해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 제공

삼성카드, 삼성전자와 반려동물 전문 서비스 협업…"ESG경영 일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삼성카드 의 반려동물 커뮤니티서비스인 '아지냥이'가 삼성전자 의 IoT 앱인 '스마트싱스'와 협업해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이다.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는 삼성카드와 삼성전자가 함께 개발한 반려동물 특화서비스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아지냥이의 전문 반려동물 콘텐츠인 ▲뮤직박스 ▲전문가상담 ▲챗봇 ▲산책지수 ▲데일리미션 ▲토크박스 ▲버킷리스트 등 인기 메뉴를 스마트싱스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26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를 이용하고 후기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로봇청소기 '제트 봇 AI'와 '아지냥이 박스'를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의 대표적인 ESG 활동인 '아지냥이'를 운영해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삼성전자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양질의 반려동물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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