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한화에어로스페이스, 쎄트렉아이 지분 인수로 역량 강화

[클릭 e종목]한화에어로스페이스, 쎄트렉아이 지분 인수로 역량 강화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키움증권은 2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 대해 올해 1분기와 연간 실적 추정치를 상향하면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만5000원으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의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고, 테크윈과 정밀기계의 체질 개선 효과가 돋보였다"면서 "항공기 업황이 완만한 회복세에 진입했고, 테크윈, 정밀기계, 파워시스템 등 민수 부문이 실적 개선을 이끌 것으로 보여 올해 1분기와 연간 실적 추정치를 상향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쎄트렉아이 지분 인수를 계기로 에어로스페이스 계열사가 위성 산업 모든 밸류 체인의 역량을 보유하게 돼 신규 위성 사업 성과가 밸류에이션을 높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영업이익은 11% 증가한 2716억원, 1분기 영업이익은 259억원(QoQ -66%, YoY 704%)으로 모두 기존 추정치를 상회할 전망이다.


한편 위성 사업에 대한 적극적 행보와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주목해야 한다. 쎄트렉아이 지분 인수를 계기로 쎄트렉아이와 한화시스템이 위성본체, 위성탑재체, 지상체 역량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와 한화시스템이 발사체 역량을 보유하게 됐고, 국내 앞선 기술력과 함께 계열사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