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디이엔티, 2차전지 제조 '필수템' 양극재 레이저노칭 LG화학에 독점공급"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리서치알음은 18일 디이엔티 에 대해 LG화학의 2차전지 증설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적정주가는 1만6700원으로 제시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수석연구원은 " 디이엔티 는 2차전지 생산에 필요한 국내 유일 양극재 레이저 노칭 장비 업체로 주목을 당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 디이엔티 가 생산하는 양극 레이저 노칭 장비는 음극보다 높은 밀도의 노칭 기술이 필요하다"며 "현재 국내 노칭장비를 생산하는 업체 중 양극재 레이저 노칭 장비 를 납품할 수 있는 업체는 디이엔티 가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기술적 진입 장벽이 높아 경쟁사 진입이 어렵다"며 "지난해 10월 LG화학과 93억원 규모의 장비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강조했다.


최 연구원은 "급증하는 2차전지 수요에 맞춰 공급계약도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며 "LG화학 생산능력은 28조원으로 수주잔고 160조원 대비 부족해 공격적인 증설을 진행 중"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또 "스마트팜, 3D 프린팅 사업 등 적극적인 신사업 진출로 추가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다"고 했다.


디이엔티 가 올해 매출액 1541억원, 영업이익 129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해보다 매출액은 302.3% 늘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규모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