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고성장기 돌입…상승 시동건 주가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올 3분기에 '깜짝 실적'을 달성한 씨젠 이 가파른 주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17일 금융투자업계예 따르면 씨젠 은 이달 들어 26.4% 올랐다.

씨젠 은 3분기에 매출액 314억원, 영업이익 6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34.4%, 140.1% 증가했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 씨젠 이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3분기 실적을 달성했다"며 " 씨젠 은 탑라인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면서 진단회사가 본격적인 성장기에 돌입하면 얼마나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지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 씨젠 은 호흡기 진단시약 비중이 높아서 통상 3분기가 비수기였다"며 "성병과 여성질환 진단시약 비중이 높아지면서 점차 실적 계절성이 사라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3분기 호흡기성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호주향 호흡기 진단시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63.4% 늘었다"며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한 소화기 감염증(GI) 진단시약이 포함된 기타시약 매출이 전년대비 34.5%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씨젠 은 내년에도 기존 제품의 본격적인 성장기에 돌입한 가운데 신제품 매출이 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씨젠 이 내년에 매출액 1450억원, 영업이익 33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올해 예상치보다 각각 17.5%, 38.7% 늘어날 것으로 추정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