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13번째 '아름다운 하루' 행사 진행

동국제강 13번째 '아름다운 하루' 행사 진행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동국홀딩스 은 15일 서울, 인천, 부산 3개 지역의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동시에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진행했다.


동국홀딩스 은 지난 10월 7일부터 3주 동안 서울 본사를 포함한 4개 사업장과 2개 계열사(DK유엔씨, 인터지스)에게서 약 8100여점의 물품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했다.

동국홀딩스 서울 본사, 인천공장, 부산공장, 신평공장 임직원 총 30여명은 각 사업장 인근의 아름다운가게 매장(서울 안국점, 인천 동인천점, 부산 해운대점)에서 일일 점원으로 봉사를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과 나눔을 함께 했다.


이와 함께 동국홀딩스 은 희귀난치성 환아에게 346만7000원의 의료지원금을 전달했다.


의료지원금은 동국홀딩스 임직원들이 제출한 물품의 사내 경매 판매금과 지난 5월 철강 마라톤 대회에서 진행한 ‘착한 걸음 캠페인’의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해 봉사활동을 함께 한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은 "아름다운가게 측의 바른 운영과 동국홀딩스 그룹 임직원들의 마음이 모여 13년간 귀한 인연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동국홀딩스 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아름다운가게와의 동행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동국홀딩스 의 대표적인 나눔활동인 ‘ 동국홀딩스 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는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동국홀딩스 은 이와 같은 나눔활동을 통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나눔과 봉사의 기업문화를 확산하겠다는 목표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