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데일리블록체인, 블록체인 기반 전기차 충전시장 선점 기대 강세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BF랩스 이 전기차 충전사업 분야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강세다.


5일 오전 10시49분 BF랩스 은 전날보다 6.88% 오른 1165원에 거래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시티 솔루션 기업인 BF랩스 은 전기차 충전 플랫폼 전문업체 차지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차지인은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규제 샌드박스 1호 기업으로 선정됐다.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를 개발했다. 양사는 협약을 계기로 블록체인 기반 전기차 충전시장 진입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협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전기차 충전 사업 ▲충전 과금 및 로밍 솔루션 개발 ▲충전 인프라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 연계 사업 ▲충전 사용자 편의 사업 등이다. 프렌차이즈 카페 등을 거점으로 과금형 콘센트를 보급해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각 매장과 협업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BF랩스 은 연내 전기차 충전 솔루션 실증사업을 거쳐 내년부터 국내 지자체와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솔루션을 확대 적용한다.

김남진 BF랩스 대표는 “순항 중인 모빌리티 사업과 더불어 이번 전기차 충전시장 진출을 계기로 스마트시티 내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