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녹십자, 올 상반기 턴어라운드 기대"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하나금융투자가 13일 녹십자 에 대해 올 상반기에는 지난해 기저를 바탕으로 한 실적 턴어라운드에 기반한 주가상승을 기대한다면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8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녹십자는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대비 6.2% 증가한 3467억원, 영업이익은 56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선민정 연구원은 "지난해 사상 최악의 실적을 시현한 녹십자의 독감백신은 올해에는 지난해 확실한 기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턴어라운드를 기대해본다"고 분석했다.


그는 투자 포인트에 대해 "국내에서 4가 독감백신이 국가 필수예방접종 사업(NIP)에 편입된다면 입찰 규모가 가장 큰 녹십자가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현재 정부에서 논의 중으로 빠르면 3월 중 결론이 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다. 이어 "해외 WHO 입찰시장도 4가 독감백신으로 확대된다면 PQ 인증을 획득한 회사가 녹십자와 사노피 밖에 없기 때문에 2분기 남반구 백신 매출이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IVIG 허가 재신청서 제출시점은 올해 연말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선 연구원은 "올해 상반기에는 2018년 확실한 기저를 바탕으로 한 실적 턴어라운드에 기반한 주가 상승을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