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덱케', 3회 연속 세계 4대 패션쇼 ‘런던패션위크’ 진출

덱케 런던패션위크

덱케 런던패션위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토종 잡화 브랜드 ‘덱케’가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인 ‘런던패션위크’에 3회 연속 진출한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 은 자사 잡화 브랜드 덱케가 오는 20일까지(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2018 가을·겨울 런던패션위크’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덱케는 작년 상·하반기에 국내 토종 잡화 브랜드로는 최초로 런던패션위크에서 패션쇼를 진행한 바 있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패션쇼는 지난번 행사와 달리 런던패션위크 마지막 날에 예정되어 있는 만큼 현지서도 ‘K패션’의 수준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덱케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섬 은 영국 현지에서 활동 중인 유명 디자이너 최유돈씨와 협업해 ‘덱케 바이 유돈초이’라는 주제로 패션쇼를 열고 총 22개 신제품 가방을 선보일 예정이다.특히 한섬 은 이번 쇼에 처음으로 샌들과 부츠 등 5종류의 슈즈도 함께 소개한다. 가방 전문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슈즈를 개발해 패션쇼에 선보이는 것은 업계에선 매우 이례적이다.

한섬 은 또한 지난 두 번의 쇼에서 유럽 현지 패션업계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베이스 미니’·‘루퍼’·‘로이’·‘시사스’·‘프림로즈’ 등 5가지 가방을 재해석해 시즌성을 극대화한 소재(양털·토끼털·그물망 등)와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회사 측은 덱케 로고도 선에서 입체감을 강조하는 등 영국의 오래된 건물에서 영감을 받은 구조적인 건축미를 제품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섬 은 국내에서 선보일 2018 봄·여름 시즌 신상품 화보 촬영을 영국 현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파워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이자 포토그래퍼인 ‘휴고 리’, 현지 유명 블로거들과 함께 작업을 진행한다.

한섬 관계자는 “바이올렛·크림 등 컬러와 보태니컬(식물류) 프린트 등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클래식 트라움’, ‘뉴레슬리’ 시리즈 등 덱케 대표 가방들이 이번 시즌 대표 아이템”이라며 “영국 도심의 다양한 길거리 문화를 반영해 자유롭고 역동적인 덱케의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런던패션위크 기간 동안 화보 촬영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섬 은 오는 20일까지 런던패션위크 기간 동안 선보인 제품들을 한 곳에 전시하고 소개하는 덱케 쇼룸도 함께 운영한다. 또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도 쇼룸을 열고 유럽 현지 바이어 및 패션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세일즈에 나설 계획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