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현대홈쇼핑, 4분기 의류판매 호조…내년에도 성장 지속"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NH투자증권은 17일 현대홈쇼핑 에 대해 4분기 의류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내년에도 꾸준한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8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올해 4분기 별도기준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9915억원, 영업이익은 12% 증가한 377억원으로 추정됐다. 이지영 연구원은 "시장 기대치보다는 다소 낮은 수준이지만 10월 초 긴 연휴로 TV 시청률이 하락했던 것을 감안하면 매우 양호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부문별 취급고 성장률은 TV 부문 4%, 인터넷 부문 4%, 모바일 부문 16%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특히 TV 부문은 티커머스 호조, 의류판매 증가, 렌탈 편성 증가로 연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내년에도 티커머스 취급고 증가, 모바일 두 자리 수 성장세 지속 등으로 성장률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영업이익률은 올해와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전망됐다. 이 연구원은 "고마진 상품군의 방송편성 확대와 온라인의 TV상품 비중확대로 영업효율이 상승하고는 있으나, 티커머스 및 IPTV 부문의 송출수수료가 지속적으로 인상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