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솔라시아, 글로벌 기업과 OTrP 표준제정 진행중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대신증권은 7일 엑스큐어 에 대해 국내 소프트웨어(SW)업체가 가보지 않은 길을 가고 있는 기업이라 평하며 실체로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상준 연구원은 "솔라시아는 ARM, 시만텍 등 글로벌기업과 공동으로 글로벌 개방형 프로토콜 보안(OTrP) 표준 제정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며 "이는 글로벌 업체와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는 기존 발표 이상으로, 기술력· 향후 사업성을 판단할 수 있는 주요 사항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표준 절차를 밟고 있는 OTrP은 디바이스부터 네트워크 사업자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 사업자까지 연계된 통합 보안으로 각 회사의 기술력이 결합돼 있다. 시만텍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매일 100만건의 인터넷 공격이 발생된 것으로 추산되며, IoT로 인해 공격 대상이 확장되고 있어 커넥티브 디바이스를 개발하는데 있어 보안이 최우선 고려 사항이 되고 있다.

한 연구원은 "솔라시아의 실적 성장은 단기 금융IC, 중장기 보안부분에서 이루어 질것"이라며 "미국 금융IC 칩 전환은 2016년부터 2017년까지 최대인데, 계획대비 지연은 있을 수 있지만 전환은 필수사항이고 미국 시장 이후 러시아, 인도, 인도네시아도 금융IC 칩 전환이 전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