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제일제강 하락…주식양수도 계약자 변경 영향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22일 코스닥 시장에서 제이스코홀딩스 주가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영향으로 하락 중이다.

오후 2시 1분 현재 제일제강은 전일 대비 190원(3.75%) 하락한 4880원에 거래되고 있다. 키움증권이 매도 상위에 올라 있으며 최근 5일 거래량을 경신해 개인들의 매도세가 강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제일제강은 이날 공시를 통해 레드켓츠2호 조합 외 1인과 264억원 규모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투자사인 레드켓츠2호의 제일제강 인수 목적은 경영권 참여다.

제일제강은 이번 계약에 따라 레드켓츠2호 조합 외 1인으로부터 계약금 전액을 수령하는 즉시 요청에 따른 정관변경, 주주명부폐쇄 등 임시주주총회가 이루어 질 수 있는 제반 필요사항과 조치를 이행해야 한다.

기존에 대한엠앤씨 외 5인과 체결한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은 해제됐다. 제일제강 측은 "지난 11월 18일 체결한 주식양수도 계약에 따라 진행해 왔으나 양수인 대한엠앤씨 외 5인이 1차 양수도분 잔금 216억원을 입금하지 않아 본계약을 해제했다"고 설명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